본문 바로가기

ㅣ크리ㅣ낙서장

티스토리에 댓글/방명록 이모티콘표시 기능이 있었다

우연히 방명록에 글을 쓰는데 이모티콘이 표시가 되었다 신기해서 다시 해보니 또 되는것이다
혹 다른 모양은 없을까 이것저것 찾아 보고 관리 - 플러그인으로 들어간 본 결과 총 6섯가지를 표시할수 있었다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티스토리에서 관리로 들어가면 댓글/방명록 이모티콘 표시 라고 보인다 상태를 사용중이라 설정해 놓으면 그림에서처럼 ① :) ② :( ③ ;) ④ :P ⑤ --; ⑥ 8D 표시하면 이모티콘으로 표현되는 것이다 여태까지 이 기능을 왜 몰랐을꼬 ㅋ ㅕ ㅋ ㅕ~~ 처음엔 신기하여 방명록에 전부 표시해 보았다 총6섯가지를 표현할 수 있다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어라 신기하다 진짜로 표시된다 신기하여 자꾸 하다보니 방명록엔 혼자놀기의 진수를 보여주는듯~ 이모티콘으로 가득 차버렸다 ㅡㅡ^ 방명록이나 댓글에 가능하고 귀여운 이모티콘이 나오니 뭔가 허전하거나 딱딱할때 쓰면 신기하기도 하고 기분도 좋고 자꾸만 댓글이나 방명록에 글을 남길 듯 하다 아직 모르고 있는 분들도 계실테고 뭐 이쯤이야 아는 분들고 계시겠지만 이모티콘이 6섯가지밖에 안되는게 조금은 아쉬운듯 하고 이렇듯 귀여운 이모티콘이 좀더 있었으면 하는 바램도 남는다  (언제 이걸 알았다고 퍼~퍽 ㅡㅡ^) ㄴ ㅑ ㅎ ㅏ ㅎ ㅏ ~~